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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NGER OF PARADISE FINAL FANTASY ORIGIN

NEWS

2022.10.25

Ver1.21 업데이트 정보

『STRANGER OF PARADISE FINAL FANTASY ORIGIN』을 플레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0월 26일(화)부터 Ver1.21로 업데이트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모든 플랫폼 공통
【시즌 패스 추가 미션 제2탄 「차원의 방랑자 길가메시」】에 관련한 추가 내용

▶「차원의 방랑자 길가메시」 플레이 방법에 대하여

 ※「차원의 방랑자 길가메시」는 【시즌 패스】를 구매하시면 해방되는 요소입니다.

・신규 메인 미션, 서브 미션을 추가하였습니다
 플레이하려면 「용왕 바하무트의 시련」을 클리어해야 합니다.
OCT_02_Cut.jpg ・신규 요소 「차원의 미궁」을 추가하였습니다
 플레이하려면 「용왕 바하무트의 시련」을 클리어해야 합니다.
 무작위로 연결된 던전을 공략하는 콘텐츠입니다.
OCT_06_Cut.jpg ・신규 요소 「장비품 합성」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차원의 미궁을 진행하면 개방됩니다
05鍛冶屋合成.png ・신규 잡 「청마도사」를 추가하였습니다
 게임 내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해방됩니다.
 ※추가된 잡의 잡 적성률이 부여된 장비는 잡이 해방되기 전까지 드롭되지 않습니다
OCT_10_青発動_a.jpg ・신규 난이도 「GILGAMESH」를 추가하였습니다
 플레이하려면 「용왕 바하무트의 시련」을 클리어해야 합니다.
 ‐적의 레벨이 더욱 상승하고, 강력한 장비 및 보상을 입수할 수 있게 됩니다

・더욱 강력한 환상, 종극 아이콘이 달린 특수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클래스 체인지할 수 있게 되면 해방됩니다

・신규 「용왕의 시련」을 4개 추가하였습니다

【기능 추가】
●제작, 장비에 관한 내용
・장신구 장비 레벨을 추가하였습니다
 ※장신구의 장비 레벨은 평균 장비 레벨의 산출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제작 시설에서 장신구의 장비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욱 희귀한 장신구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동 해체를 유효하게 하고, 확인 여부를 OFF로 했을 때에 장신구가 자동 해체의 대상이 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이 변경에 따라 자동 해체의 기본 설정이 「확인 있음」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장비나 아이템 등을 여러 개 선택하여 처분할 때, 배틀셋이나 프리셋으로 사용 중인 장비를 제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각 잡 및 잡 적성 등에 관한 내용
・기초 잡의 잡 적성 보너스 「〇〇 마스터(해당하는 무기의 부속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있는 효과)」에 해당하는 어빌리티의 위력을 강화하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그래픽, 메뉴 표시 등에 관한 내용
・미션 중, 목적지를 표시하게 설정하였습니다
 옵션 메뉴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20その他_目的地.png ・아군의 포션 소지 수가 표시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옵션 메뉴에 「어빌리티 효과 종료 알림」을 추가하였습니다
 어빌리티 등으로 부여된 「강화 효과」의 효과 시간이 종료되었을 때, 효과가 사라졌음을 알리는 알림이 표시되게 됩니다
20その他_バフ切れ表示.png ・파티 편성 화면에서 잭의 외형을 파티에 편성되지 않은 동료의 외형으로도 변경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파티 편성 화면에서 미션 중에 잭의 외형을 「아스토스」의 외형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본편 클리어 후에 「아스토스」로 외형을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09見た目アストス01.png ・프리셋 편집에 외형 장비를 변경할 수 있는 「외형 장비」를 추가하였습니다

・프리셋을 복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프리셋을 적용할 때, 적용하지 않을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는 「적용 제외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 기능으로 동료를 제외하고 잭만 프리셋을 적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배틀 세팅 화면에서 필터링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각종 화면의 필터링 기능에 여러 가지 필터 설정을 추가하였습니다

03フィルタ02.png ・장비의 최대 소지 수를 500에서 600으로 확장하였습니다

・창고 기능의 최대 소지 수를 4000에서 4400으로 확장하였습니다

・난이도 「CHAOS」 이상의 경우 미션 레벨 선택 시에 그 레벨로 미션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는 초회 보수를 한 번에 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배틀 세팅 화면에서 커맨드 어빌리티 항목에 커서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잡 트리의 마스터 포인트 화면에서, 각 카테고리에 커서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조정】
●제작, 장비에 관한 내용
・제작 시설에서 잡 적성을 10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장비에 부여된 무기 부속 어빌리티와 적의 기술의 글자색을 주황색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글자색이 변경되어도 효과 내용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여러 부위에 걸치게 되는 방어구, 또는 방패를 장비할 수 없는 무기(대검, 도, 도끼, 격투, 단검, 창, 지팡이)의 특수 효과량을 증가시켰습니다

・방패를 장비할 수 없는 무기(대검, 도, 도끼, 격투, 단검, 창, 지팡이)의 잡 적성을 증가시켰습니다

・용의 비보 등의 「변환소」에서 변환할 수 있는 장비를 더 좋은 품질이 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특수 효과 등에 관한 내용
・「크리티컬 부여 대미지」 등 크리티컬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효과의 대미지 계산식이 곱하기가 되지 않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받는 대미지를 줄이는 특수 효과가 100%를 넘어선 경우, 대미지가 주는 비율이 감소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전체적인 난이도에 관한 내용
・어빌리티의 능력치 보정 계산식을 수정하였습니다
 이 조정으로, 이후 능력치를 상승시키면 전보다 대미지가 증가하게 됩니다.
 보정된 능력치 쪽이 높을 경우, 힘이나 지능 등의 능력치 대신 대미지 계산식에 적용됩니다.

・상태 이상 부여 축적량에 영향을 주는 능력치를 「지능」에서 「정신력」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마법 속성 공격을 가드하거나 소울 실드하였을 때, 브레이크 감소량에 영향을 주는 능력치를 「정신력」에서 「체력」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적을 부위 파괴한 경우에 주는 브레이크 대미지 보정을 감소시켰습니다

・NPC의 잡 레벨이 31 이상일 때 능력치가 증가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이 조정으로 NPC가 마스터 포인트를 적용할 수 없어 플레이어와 생기는 능력치 차이를 어느 정도 보정할 수 있게 됩니다

●무기 등의 공격에 관한 내용
・더욱 자연스럽게 무기를 변경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모든 무기의 통상 가드나 회피 등의 동작에 대해 아래와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구르기 후의 행동 시작 타이밍이 더 빨라지도록 조정하였습니다
 ‐통상 가드를 성공했을 때, 행동 시작 타이밍이 더 빨라지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저스트 가드를 연속으로 하기 쉽게 조정하였습니다
 ‐이동하면서 가드하는 경우, 빠르게 가드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가드, 저스트 가드, 소울 실드 후 배틀셋을 빠르게 변경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저스트 가드를 한 다음이나 특정 행동에서 포션을 사용하였을 때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조정하였습니다

・검의 각종 공격에 대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조정하였습니다
 ‐모으기 공격, 옆, 뒤 공격 파생 기술에서 빠르게 행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뒤 공격 파생 기술에서 카운터를 하기 쉽게 되었습니다

・대검의 각종 공격에 대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조정하였습니다
 ‐앞 공격 파생 기술에서 빠르게 행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강화 가드 공격 파생 기술에서 일반 공격으로 빠르게 행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도의 각종 공격에 대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조정하였습니다
 ‐앞 공격 파생 기술에서 뒤 공격 파생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뒤 공격 파생 기술에서 전심으로 파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심 중에 콤보 어빌리티나 앞, 뒤 공격 파생 기술을 사용해도 전심 상태로 돌아가게 조정하였습니다

・둔기의 각종 공격에 대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조정하였습니다
 ‐모으기 공격, 앞, 뒤 공격 파생 기술에서 빠르게 행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드 중에 뒤 공격 파생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도끼의 각종 공격에서 빠르게 행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격투의 각종 공격에 대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조정하였습니다
 ‐뒤 공격 파생 기술에서 앞 공격 파생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으기 공격의 위력을 감소시켰습니다

・단검의 각종 공격에 대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조정하였습니다
 ‐앞, 뒤, 옆 공격 파생 기술 사용 시의 무적 시간을 늘렸습니다
 ‐모으기 공격에서 앞, 뒤, 옆 공격 파생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창의 각종 공격에 대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조정하였습니다
 ‐앞 공격 파생에서 옆, 뒤 공격 파생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뒤 공격 파생에서 앞, 옆 공격 파생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왼쪽 공격 파생에서 앞, 오른쪽, 뒤 공격 파생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른쪽 공격 파생에서 앞, 왼쪽, 뒤 공격 파생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팡이의 앞 공격 파생 기술에서 뒤 공격 파생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콤보 어빌리티에 관한 내용
・아래의 콤보 어빌리티 효과의 명칭을 수정하였습니다
 ‐마술사의 「매지션즈 스피릿」, 백마도사의 「파쇄의 기개」의 명칭을 「메이스 레절루션」으로 통일하였습니다
 ‐암흑기사의 「교묘한 찌르기」의 명칭을 「효수의 모략」으로 통일하였습니다
 ‐브레이커의 「단도의 의지」의 명칭을 「야망의 태도」로 통일하였습니다
 ‐현자의 「무심의 둔기」의 명칭을 「무심파단」으로 통일하였습니다
 ※효과 내용은 전과 같습니다.

●커맨드 어빌리티에 관한 내용
・「마이티 스트라이크」의 효과량을 증가시켰습니다

・「주박의 술법」에 대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조정하였습니다
 ‐효과 시간 연장의 간격을 삭제하였습니다
 ‐효과 시간을 유한하게 조정하였습니다(점점 연장할 수 있는 시간이 감소합니다)

・인스턴트 어빌리티 등 적의 어빌리티를 사용한 후, 다른 행동을 빠르게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이트 브링어, 카오스 브링어를 사용한 후, 다른 행동을 빠르게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오스 브링어 발동 중에는 MP 상한이 늘지 않게 조정하였습니다

●각 잡 및 잡 적성 등에 관한 내용
・대검사의 「스피닝 러시」, 대검 기술의 패왕의 「하드 러시」, 광단의 왕의 「선풍참」의 체인 캔슬할 수 있는 타이밍을 빠르게 조정하였습니다

・광단의 왕의 「선풍참」을 사용했을 때, 적을 끌어들이기 쉽게 조정하였습니다

・격투가의 「폭렬권」, 권 기술의 투장의 「무간장」, 철권의 왕의 「혈해난타」에 대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조정하였습니다
 ‐연속으로 공격을 맞추었을 때의 대미지량을 증가시켰습니다
 ‐체인 캔슬할 수 있는 타이밍을 빠르게 조정하였습니다

・권 기술의 투장의 「무간장」의 강화 효과 시간을 증가시켰습니다

・창 기술의 웅걸의 「소닉 헐러」에 대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조정하였습니다
 ‐사용 후에 부여되는 헤이스트의 효과 시간을 증가시켰습니다
 ‐백마법 등으로 걸 수 있는 헤이스트와 중첩되지 않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나이트 등의 잡 적성 보너스 「인빈시블」에 대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조정하였습니다
 ‐라이트 브링어의 효과 시간이 감소하는 특성을 삭제하였습니다
 ‐라이트 브링어 발동 시, 적의 공격을 받으면 라이트 브링어의 효과 시간이 감소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숙명의 기사의 「브레싱 실드」로 반격했을 때의 대미지량을 감소시켰습니다

・버커서, 데스페라도, 바이킹에 대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조정하였습니다
 ‐버서커 등의 잡 적성 보너스 「야성 각성」의 프로테스, 셸의 효과가 백마법 등으로 걸 수 있는 프로테스, 셸과 중첩되지 않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버서크」, 「파나틱」, 「아드레날린」을 발동 중, 배틀셋을 변경했을 때 효과는 사라지지만 상태는 유지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위의 잡 액션을 발동 중에 배틀셋을 변경하면 효과는 사라지지만, 그 후에 배틀셋을 돌려놓으면 상기 잡 액션의 효과가 복원됩니다

・바이킹의 「아드레날린」의 버서크 효과가 상승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시프의 「훔치기」, 로그의 「강탈」, 스내처의 「스내치」를 사용했을 때 훔칠 수 있는 어빌리티가 여러 개가 있는 경우 무작위로 1개를 훔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사무라이 등의 잡 적성 보너스 「지속은 곧 힘」의 효과 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사무라이의 「명경지수」의 체인 캔슬할 수 있는 타이밍을 빠르게 조정하였습니다

・성룡기사의 「하이퍼 점프」에 브레이크 회복 효과를 부여하였습니다

・「환술사」, 「컨저러」, 「아르카니스트」에 대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조정하였습니다
 ‐잡 적성 보너스 「소울 실드 MP 보너스 I・Ⅱ」의 효과를 증가시켰습니다
 ‐정령을 불러냈을 때의 「구속」, 「회복」, 「방해」의 효과 시간과 「충격파」의 대미지를 증가시켰습니다

・HP 최대 시에 팔라딘의 「성스러운 송곳니」로 발생하는 고정 대미지에 버프 효과가 적용되도록 하였습니다

・보이드 나이트의 「마봉검」, 룬 나이트의 「샤이닝 그룬」, 임페리얼 나이트의 「룬 드라이브」에 대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조정하였습니다
 ‐위의 잡 액션 시작 직후에 저스트 가드 판정이 적용되도록 하였습니다
 ‐위의 잡 액션 중, 상태 이상 내성을 가지게 조정하였습니다
 ‐위의 잡 액션 중, 물리 공격을 받았을 때 브레이크 대미지 감소량을 증가시켰습니다
 ‐위의 잡 액션 후 참격 공격을 할 때 잘 경직되지 않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소환사, 마계환사, 대소환사로 바하무트를 소환했을 때, 사다리에 상호 작용을 해도 소환이 풀리지 않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대소환사의 「종극 소환」을 사용했을 때 플레어 브레스 대미지를 감소시켰습니다

●잡 마스터 등에 관한 내용
・마스터리 어빌리티의 「카테고리 ①」에 속한 「잡 적성」에 포인트를 분배했을 때 상승하는 적성 수치를 증가시켰습니다

●적에 관한 내용
・보스가 브레이크 상태에서 소울 버스트 당하지 않고 원래 상태로 돌아왔을 경우, 일정 수치까지 HP와 브레이크량을 회복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보스가 가진 약점 속성의 마법 대미지 증가량을 감소시켰습니다

・적 「사하긴 프린스」, 「푸딩 프린스」, 「뉴트론」, 「굶주린 쿠알」, 「아에시마」가 콤보 어빌리티로 경직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보스 「리치」, 「아스토스」, 적 「스틸 배트」, 「아리만」, 「나이트메어」의 액션, AI를 조정하였습니다

●그래픽, 메뉴 표시 등에 관한 내용
・극단적으로 시인성이 낮거나, 처리에 부담이 많이 걸렸던 이펙트의 처리를 가볍게 하였습니다

・HP가 감소할 때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옅은 붉은색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이 수정으로 대미지를 입어 빈사 상태가 되었을 때의 시인성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그 외의 내용
・보스의 등장 연출을 단축시켰습니다

・던전 「수정의 신기루」, 「불야성」의 엘리베이터 앞에 큐브를 추가하였습니다

・던전 「용의 동굴」의 큐브에서 다시 시작했을 때, 문쪽을 향하여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오류 수정】
・소환사 등의 잡 적성 보너스 「트랜스 소울」로 커맨드 어빌리티 「센티넬」의 받는 대미지 무효화 효과를 의도치 않게 회복해버리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버서커의 「버서크」, 데스페라도의 「파나틱」, 바이킹의 「아드레날린」, 몽크의 「모으기」, 슈퍼 몽크의 「슈퍼 차지」, 권법가의 「막강한 힘」 커맨드 어빌리티 「브레이브」, 사무라이 등의 잡 적성 보너스 「지속은 곧 힘」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의도치 않게 다른 효과와 중첩하여 효과가 증가하는 것만이 아니라, 블러드 웨폰이나 매직 부스터 등의 효과량도 증가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사무라이 등의 잡 적성 보너스 「지속은 곧 힘」과 특수 효과 등의 「소울 실드 성공 시 대미지 증가」 효과가 중첩되지 않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브레이커의 「참철검」, 바바리안 소드의 「파멸의 일섬」, 워든의 「진 참철검」의 대미지량이 Ver1.10 상태였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경미한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스크린샷은 일본어판입니다.

여러 추가 사항이 있사오니, 꼭 업데이트하셔서 플레이를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본 작품을 응원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