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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NGER OF PARADISE FINAL FANTASY ORIGIN

NEWS

2023.01.27

Ver1.30 업데이트 정보

【시즌 패스 추가 미션 제3탄 「DIFFERENT FUTURE」】에 관련한 추가 내용
▶「DIFFERENT FUTURE」 플레이 방법에 대하여
 ※「DIFFERENT FUTURE」는 【시즌 패스】를 구매하시면 해방되는 요소입니다.

・신규 메인 미션, 서브 미션을 추가하였습니다
 플레이하려면 「차원의 방랑자 길가메시」를 클리어해야 합니다.
03_ルフェイン人.png ・신규 무기 종류로 「총」을 추가하였습니다
 본편 시작 시점의 미션에서부터 입수할 수 있습니다.

・신규 잡, 클래스를 추가하였습니다
 게임 내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해방됩니다.
 ※추가된 잡의 잡 적성률이 부여된 장비는 잡이 해방되기 전까지 드롭되지 않습니다

 ▼총사
銃士スタンショット.png ▼사냥꾼
狩人アナライズ.png ▼갬블러
ギャンブラールーレット.png ・장비품의 「모조」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메인 미션을 진행하면 개방됩니다
JP_模造.png ・신규 난이도 「LUFENIA」를 추가하였습니다
 플레이하려면 「차원의 방랑자 길가메시」를 클리어해야 합니다.
 ‐적의 레벨이 더욱 상승하고, 강력한 장비 및 보상을 입수할 수 있게 됩니다
 ‐각 적 보스의 공격 및 행동 패턴이 변화하고, 난이도 「GILGAMESH」보다 강화되었습니다

・더욱 강력한 환상, 종극 아이콘이 붙은 특수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클래스 체인지를 할 수 있게 되면 개방됩니다

・신규 「용왕의 시련」을 1개 추가하였습니다

・「차원의 미궁」에 새로운 계층을 추가하였습니다

【기능 추가】
●제작, 장비에 관한 내용
・「감정」할 미감정품을 선택했을 때, 한 번만 누르면 그 미감정품을 해체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합성」 시에 베이스 장비의 성능을 확인하며 합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난이도에 관한 내용
・대미지 상한을 999,999까지 늘렸습니다

●그래픽, 메뉴 표시 등에 관한 내용
・강화, 약화 아이콘의 표시 수를 확장하였습니다

・장비 일람 화면 등의 필터링 항목에 「혼돈 효과 〇 미만」을 추가하였습니다

・장비 일람 화면 등의 필터링의 「특수 효과」 항목에 「표시명」과 「혼돈 효과」 2개의 조건을 지정하여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장비 등을 잠그는 기능 외에도 「마커」를 붙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붙여둔 마커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커를 붙인 경우 「자동 해체」는 되지 않지만, 수동으로 「해체」할 수는 있으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マーカー.jpg ・옵션 메뉴의 「자동 해체 설정」에서 「잡 적성(양손 무기)」 「레어도(장신구)」를 개별 지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옵션 메뉴의 드롭 아이템 취득 설정을 「무기, 방어구 줍기」와 「장신구 줍기」로 나누어 지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창고 기능의 최대 소지 수를 5000으로 확장하였습니다

・「차원의 미궁」에서, 모든 마물의 「마물 퀘스트」에 6번째로 「차원의 미궁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6つめのクエスト.jpg ・「차원의 미궁」에서, 흑수정의 방에서 「마물 교대」 화면의 각 마물에게 「마물 먹이」를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차원의 미궁」에서, 저장 데이터를 선택할 때 선택하지 않은 쪽의 저장 데이터의 미감정품을 감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옵션 메뉴의 「온라인 설정」에서 멀티 플레이 시의 심볼 채팅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チャットカスタム.jpg 【조정】
●제작, 장비에 관한 내용
・「교환소」에서 교환할 수 있는 장비품을 더 고급 장비로 바꾸고, 사용하는 비보의 수가 성능에 맞추어 변동되게 수정하였습니다

・이하의 장신구로 사용할 수 있는 「적의 기술」 발동까지의 시간을 단축하고, 위력을 더 강하게 조정하였습니다
 ‐「암흑의 소원」의 「선더가」 「블리자가」
 ‐「희망의 빛」의 「레디언트 슬래시」
 ‐「키마이라의 팔찌」의 「선더라」
 ‐「겐지 부적」의 「미사일」
 ‐「클레이 클로의 장갑」의 「미사일」
 ‐「데스 머신의 훈장」의 「쇼크웨이브」 「하드론 제트」
 ‐「용왕의 반지」의 「드래곤 블레이드」
 ‐「베히모스 혼」의 「혜성」
 ‐「소울 크리스털」의 「혜성」
 ‐「땅의 소원」의 「커스」
 ‐「철의 서」의 「아이스 크러시」 「플레임 배럿」 「파이어 슬래시」 「프로스트 슬래시」 「윈드 슬래시」

●특수 효과 등에 관한 내용
・각종 어빌리티의 효과가 증가하는 특수 효과는, 어빌리티를 발동할 때의 배틀셋을 기준으로 계산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이하의 특수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공격 시 브레이크 회복」 「약점 적중 시 브레이크 회복」

・이하의 특수 효과의 효과량을 늘렸습니다
 「◯속성 부여 대미지」 「〇속성 부여 브레이크양」 「◯속성 내성」 「〇속성 받는 브레이크양」
 「어빌리티 부여 대미지」 「어빌리티 부여 브레이크양」 「브레이크 최대 시 부여 대미지」
 「브레이크 최대 시 부여 브레이크양」 「약점 적중 시 부여 대미지」 「약점 적중 시 부여 브레이크양」
 「상태 이상인 적에게 부여 대미지」 「상태 이상인 적에게 부여 브레이크양」 「모으기 공격 부여 대미지」
 「모으기 공격 부여 브레이크양」 「인스턴트 어빌리티 부여 대미지」 「인스턴트 어빌리티 부여 브레이크양」

・특수 효과 「【성스러운 송곳니】 부여 대미지 +」의 효과를 곱셈 적용에서 덧셈 적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전체적인 난이도에 관한 내용
・난이도 「CHAOS」 「BAHAMUT」의 난이도를 완화하였습니다

・스테이터스가 낮을 때, 스테이터스가 보정되는 양을 줄였습니다

・크리티컬 발생 시, 민첩성이 부족한 경우에도 부여 브레이크 보정을 쉽게 받도록 조정하였습니다
 ※크리티컬이 발생할 때, 부여 브레이크 보정일 때만 스테이터스 보정을 힘, 지능 또는 민첩성 중 높은 쪽으로 계산되도록 변경됩니다

・동행하는 캐릭터(멀티 플레이 시의 다른 플레이어도 포함)의 수에 맞추어 변동하는 적의 HP 증가량을 줄였습니다

・적을 격파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용의 비보」의 양을 늘렸습니다

・보스 격파 시에 얻는 경험치, 「용의 비보」의 양을 크게 늘렸습니다

・나이트 등의 잡 적성 보너스 「인빈시블」이 발동 중일 때도 「용왕의 시련」 중의 항목 「강화 효과 시간 -〇%」의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전반적인 액션, 무기 등의 공격에 관한 내용
・전투 불능에서 부활할 때, 부활 모션이 종료될 때까지 무적이 캔슬되지 않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부활 모션 중 움직일 수도 있으나, 움직였을 경우에는 무적이 캔슬됩니다.

・「헤이스트」 등의 효과로 속도가 상승했을 때, 맞추기 어려워졌던 일부의 공격을 맞추기 쉽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모든 무기 종류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사항을 조정하였습니다
 ‐적에게 공격받고 있을 때, 소울 실드나 가드 등의 복귀 행동을 취하기 쉽게 조정하였습니다
 ‐회피, 롤링, 소울 실드 후 빠르게 가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회피 후, 빠르게 대시할 수 있게 조정하였습니다

・검의 앞, 뒤, 옆 파생 공격의 위력과 부여 브레이크양을 늘렸습니다
・대검의 각종 공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사항을 조정하였습니다
 ‐앞, 뒤, 강화 가드 파생 공격의 위력과 부여 브레이크양을 늘렸습니다
 ‐후 파생 공격에 주위의 적을 빨아들이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격투의 통상 공격의 위력과 부여 브레이크양을 늘렸습니다

・도끼의 앞, 뒤 파생 공격의 위력과 부여 브레이크양을 늘렸습니다

・둔기의 앞, 뒤 파생 공격의 위력과 부여 브레이크양을 늘렸습니다

・창의 강공격, 뒤, 옆 파생 공격의 위력과 부여 브레이크양을 늘렸습니다

・지팡이의 강공격, 앞, 뒤 파생 공격의 위력과 부여 브레이크양을 늘렸습니다

●콤보 어빌리티에 관한 내용
・여러 능력치를 참조하는 콤보 어빌리티의 능력치에 따른 영향이 더욱 증가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여러 능력치를 참조하는 콤보 어빌리티가 강화 효과 등으로 여러 능력치가 상승했을 때 받는 효과가 더욱 커집니다.

・추격 성능이 떨어지던 콤보 어빌리티의 추격 성능을 강화하였습니다

・무기 부속 어빌리티에 기초 잡의 잡 액션을 추가하였습니다

・아래의 콤보 어빌리티의 위력과 부여 브레이크양이 증가하였습니다
 ▼검
  「소드 오브 라운드」 「축복의 검」 「퀵 시프트」
  「래피드 니들」 「피어싱 배럿」 「암흑의 칼날」
  「샤이닝 웨이브」
 ▼대검
  「하드 블로」 「에덴 라이즈」
 ▼도
  「홍월」 「진풍」 「일섬 돌파」
  「수면」 「비연」 「단운」
 ▼격투
  「쌍룡연무」 「데스 클로」 「블러드 페인」
  「에너지 스매시」 「메테오 스트라이크」 「브레이브 캐넌」
 ▼도끼
  「액셀 턴」 「절단격」 「루슬리스 블로」
  「대차륜」 「펠 클리브」 「소울 스틸」
  「다크 디토네이션」 「주금의 격류」 「페이탈 스탬프」
  「앵거 스윙」 「리벤저」 「일리미네이트 어퍼」
 ▼둔기
  「헤비 스트라이크」 「홀리 크랙」 「스톰 브레이커」
  「타이달 셰이크」 「도륙자」 「캐스케이드」
  「뼈 부수기」 「다크 노바」 「홍염」
 ▼단검
  「크로싱 에지」 「찔러 베기」 「에지 휠」
  「기습 공격」 「와스프 스팅」 「섀도 팽」
  「트윈 스러스트」 「헌드레드 소」 「그림자 송곳니」
  「프리 에너지」 「포스 월」 「파이로 스웰」
 ▼창
  「사이클론」 「액셀 에지」 「포차운」
  「던 브레이커」 「쇼크 펄서」 「드래곤 팽」
  「드래곤 클로」 「심판의 창」 「트라이 시프트」
 ▼지팡이
  「파워 휠」 「에어리얼 블래스트」 「버스터 포스」
  「징벌의 일격」 「이그니션」 「버닝 스트라이크」
  「배니시먼트」 「월윈드」 「디스트로이어」
  「섬광의 칼날」 「참마의 칼날」 「포톤 슛」

・아래의 콤보 어빌리티로 가드에 성공하면, 이후 일정 시간 동안 무적 상태가 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검
  「차지 버클러」
 ▼대검
  「더블 백」 「하운드 슬래시」 「와일드 팽」
  「빅 크런치」
 ▼둔기
  「배시 블로」 「실드 서지」

・둔기의 콤보 어빌리티 「크림슨 헤일로」 「할살타」의 위력과 부여 브레이크양이 감소하였습니다

●커맨드 어빌리티에 관한 내용
・「실드 배시」를 아래와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가드 판정에 따른 소비 브레이크 감소율을 줄였습니다
 ‐발동 직후에만 저스트 가드로 판정되도록 타이밍을 변경하였습니다

・「드레인」의 효과 범위를 확대하였습니다

・「카오스 브링어」를 아래와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MP 소비량에 따라 효과 시간이 증가합니다
 ‐발동 중에 소울 버스트하면 MP 상한이 회복됩니다
 ‐발동 중에 부여 브레이크양이 증가합니다

・「디멘션 브링어」의 카운트 수에 따라 효과 시간이 증감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각 잡 및 잡 적성 등에 관한 내용
・기초 잡(기초 잡의 환상, 종극 클래스 포함)의 각 잡 액션이 콤보 어빌리티로서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환수의 가호」 등과 같은 특수 효과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대검 기술의 패왕(대검사의 환상 클래스) 「하드 러시」의 가드 판정에 따른 소비 브레이크 감소율을 줄였습니다

・도끼검사 「업히벌」(「서브사이던스」, 「탐욕스러운 일격」 포함)의 위력과 부여 브레이크양이 증가하였습니다

・지팡이술사 등의 잡 적성 보너스 「미시디안 소울」의 뒤 파생 공격의 무적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신주의 왕(마술사의 종극 클래스) 「금단의 마법」의 아스필을 아래와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소비 MP를 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효과 범위를 확대하였습니다
 ‐지능 보정을 추가하였습니다

・버서커 등의 잡 적성 보너스 「내재된 본능」의 MP 회복량이 증가하였습니다

・시프 등의 잡 적성 보너스 「테이커 보너스 I, II」의 효과량이 증가하였습니다

・적마도사 등의 잡 적성 보너스 「벌겋게 타오르는 새벽빛의 기억」의 물리속성 대미지 증가 효과량을 늘렸습니다

・팔라딘 등의 잡 적성 보너스 「빛을 가져오는 자」의 HP 회복량이 증가하였습니다

・어새신의 「어새시네이션」(「레퀴엠」, 「익스터미네이션」 포함)을 빠르게 체인 캔슬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배틀셋을 전환하더라도, 어새신 등의 잡 적성 보너스 「죽음을 바라는 수라」 및 브레이커 등의 잡 적성 보너스 「섀도 브레이커」의 효과가 지속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배틀셋을 전환한 동안에는 효과 단계가 오르지 않지만, 효과는 지속됩니다. 또한, 배틀셋을 전환하여도 종료 조건을 충족하면 효과가 종료됩니다.

・보이드 나이트 「마봉검」(「샤이닝 그룬」, 「룬 드라이브」)의 위력과 부여 브레이크양이 증가하였습니다

・해방자 등의 잡 적성 보너스 「영웅의 인도」를 아래와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전투 불능이 된 동료를 부활시킬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하이 포션, 메가 포션에도 동일한 효과가 적용됩니다

・루나리안(타이런트의 환상 클래스) 「루나 인챈트」의 인루나, 마도 전사(타이런트의 종극 클래스) 「마도 인챈트」의 인마기로 공격할 때의 MP 소비량이 감소하였습니다

・타이런트 등의 잡 적성 보너스 「군림하는 포학의 기억」의 MP 증가 효과량을 늘렸습니다

・윤회의 전사 등의 잡 적성 보너스 「천벌」의 라이트 브링어 효과 시간을 연장하였습니다

・원초의 전사(윤회의 전사의 환상 클래스)의 「카오스 라이징」 및 버서커 등의 잡 적성 보너스 「싸움을 바라는 맹자의 기억」에서도 윤회의 전사 등의 잡 적성 보너스 「혼돈 속을 걷는 자의 기억」 및 현자 등의 잡 적성 보너스 「죽음을 부정하는 마왕의 기억」의 효과가 발동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청마도사 등의 잡 적성 보너스 「푸른 피가 흐르는 모험가」의 마법속성 대미지 증가 효과량을 늘렸습니다

・소환사의 「소환」(「개량된 소환」, 「종극 소환」 포함)으로 바하무트를 소환할 시 앞 파생 공격, 드래곤 클로, 드래곤 임펄스, 드래곤 블레이드의 위력과 부여 브레이크양이 증가하였습니다

・대소환사(소환사의 종극 클래스) 「종극 소환」의 플레어 브레스가 콤보 어빌리티로서 적용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환술사 등의 잡 적성 보너스 「약학 매뉴얼」 및 현자 등의 잡 적성 보너스 「죽음을 부정하는 마왕의 기억」, 마법 「에스나」, 커맨드 어빌리티 「차크라」가 상태 이상뿐만 아니라 공격력 저하 등과 같은 약화 효과를 모두 해제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잡 마스터 등에 관한 내용
・아래의 잡 마스터의 효과량이 증가하였습니다
 ▼카테고리 ②
  「어빌리티 부여 대미지」 「어빌리티 부여 브레이크양」 「브레이크 최대 시 부여 대미지」
  「브레이크 최대 시 부여 브레이크양」 「약점 적중 시 부여 대미지」 「약점 적중 시 부여 브레이크양」
  「상태 이상인 적에게 부여 대미지」 「상태 이상인 적에게 부여 브레이크양」 「모으기 공격 부여 대미지」
  「모으기 공격 부여 브레이크양」
 ▼카테고리 ③
  「인스턴트 어빌리티 부여 대미지」 「인스턴트 어빌리티 부여 브레이크양」
 ▼카테고리 ④
  「모든 속성 받는 브레이크양 강화」

●「차원의 미궁」에 관한 내용
・마물과 대화할 때 일시 정지되지 않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마소 보물 상자」에서 잡 레벨의 상한 개방 아이템의 드롭률이 상승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용의 비보」를 획득하기 쉬워지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적에 관한 내용
・원거리 공격을 자주 사용하는 적이 카메라 시야에서 벗어나 있을 경우, 원거리 공격을 사용하는 빈도를 줄였습니다

●그래픽, 메뉴 표시 등에 관한 내용
・미션 종료 후 아이템 획득 알림이 더욱 빨리 표시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그 외의 내용
・「용왕 바하무트의 시련」의 메인 미션 「가능성의 빛」에서 획득하는 드롭 아이템에 나이트의 잡 적성이 높은 장비를 설정하였습니다

【오류 수정】
・모든 속성의 대미지 컷과 일부 물리 및 마법 대미지 컷의 특수 효과가 덧셈으로 계산되어, 대미지가 100% 컷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그 외 경미한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Epic Games Store 버전
【기능 추가】
・클라이언트에서 실행할 경우, 기동 화면을 설정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